이준우입니다. 질의에 앞서 간단한 제 발언을 하고 시작하겠습니다.
위원장님 그리고 동료 위원님들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저는 예산결산심사 구정질문 5분 발언에 있어서 일관되게 적용하는 원칙이 있습니다. 바로 해당 사업이 행정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가지고 실현되었느냐입니다.
이번 구정질문 역시 정확하지 않고 효율적이지 못하고 집행부의 행정처리 방식을 비판한 것인데 담당과장은 계근량과 물량만 맞으면 문제가 없는 공사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저는 담당과장이 12월 2일 들고온 벽돌 공사 사진에 대해서 이렇게 지적하겠습니다.
벽돌쌓기가 조금 비뚤어져도 공사만 완결되면 된다는 담당과장의 주장에 동의할 수 없습니다. 저는 행정은 절차의 완결성과 누가봐도 이의 제기할 수 없는 정확성이 필요하고 사업의 효율성 즉 사진상 왜 벽돌을 쌓는 공사가 필요한지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적은 퇴적량을 가진 하수관 세정공사가 왜 필요한지 묻는 질문에 사업설명서에서는 침수피해 방지다 계속되는 질의에는 악취방지 목적이다 이렇게 답변했습니다.
저는 앞으로 추가로 14년 CCTV 촬영자료, 하수관거 조사 자료 및 관련 폐기물처리 용역, 빗물받이 준설공사 기타 감독비 지출명 내역을 철저히 추가로 확보해서 분석하고 필요하다면 12년, 13년, 15년 자료를 확보하여 추가적인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김장희과장님 발언대에 나와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예산 심사이니까 사항별설명서 360페이지입니다.
일단 설계에 대해서 지적을 하겠습니다.
보시면 저희가 폐기물 1식 빼고 바켓흡입 암거 준설 세정에 11억이 책정이 되어 있지요 과장님, 360페이지입니다.
시간이 별로 없어요 찾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