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문화행정국장 김귀동입니다.
평소 의정활동과 서초구민의 복리증진에 노고가 많으신 정덕모 행정복지위원장님을 비롯한 여러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부터 의안번호 제130호 서초문화재단 출연 동의안에 대한 제안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본 동의안을 제출하게 된 경위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2014년 5월 18일 지방재정법이 개정되어 지방자치단체가 출자, 출연을 하려면 지방의회에서는 예산안 의결을 하기 전에 출자, 출연안을 먼저 의결받아야 하며 경과기간을 거쳐 2015회계연도부터 적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에 서초문화재단의 출연에 대해 사전에 서초구의회의 의결을 받고자 합니다.
출연동의안에 대해 주요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서초문화재단은 서초구 문화예술 진흥과 그에 따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지역문화 진흥법」및 「지방자치단체 출자, 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그리고 2015년 3월 19일 제정된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2015년 5월 8일 설립되었습니다.
재단 사무실은 서초구 사평대로 55 반포동 심산기념문화센터 내 위치하고, 임원은 이사장, 대표이사를 포함한 11명의 이사와 감사 1명 등 총 1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단의 조직은 기획경영팀과 문화사업팀 등 2개 팀과 도서관으로 구성되고, 현재 총 29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서초문화재단의 금년도 주요사업은 2015년 9월 15일부터 10일간 서초구 전역에서 서리풀페스티벌을 개최하였으며, 2015년 10월 1일부터는 심산기념문화센터와 구립반포도서관 그리고 구립여성합창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초문화재단의 업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2016년에는 전문성과 창의성 있는 문화시책 및 문화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지역 문화자원을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하여 서초구 문화예술의 대외 경쟁력 제고와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서초문화재단 출연 동의안에 대하여 간략하게 제안설명을 드렸습니다.
본 동의안이 가결되어 내년도 서초문화재단의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정덕모 위원장님을 비롯한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 조)
ㅇ서초문화재단출연동의안
(부록에 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