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서초구의회▼

7대▼

253회▼

본회의▼

제253회 서초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53회 서초구의회(임시회)
  • 개회식
  • 서초구의회

일       시

2015년 04월 22일 (수) 오전 10시

장       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 개식
의사팀장 박형태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53회 서울특별시 서초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최병홍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최병홍
존경하는 45만 서초 구민 여러분, 김영복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의원 여러분! 제253회 임시회에 참석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엊그제는 24절기 중에 여섯 번째인 곡우(穀雨)였습니다.
곡우(穀雨)는 봄비가 내려 백곡을 기름지게 한다는 뜻으로 곡우(穀雨)에 비가 오면 풍년이 든다고 합니다. 본격적인 농사철을 알리는 곡우(穀雨)를 전후에서는 반가운 단비가 내려주고 봄비가 그친 후에는 맑고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자연의 섭리가 우리의 생활과 잘 어우러지는 것 같아서 어느 때보다도 편안하고 기쁜 마음으로 봄을 맞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금번 임시회는 다수의 안건들과 함께 두 건의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이 상정되었습니다. 그 중 구청사 부지 소유권 확보를 위한 건은 서울시와 서초구 두 자치단체 간의 문제로써 더욱 면밀하고 심도있는 토의가 필요할 것입니다.
과거의 경험으로 볼 때 공유재산을 관리하고 활용하는 일련의 계획들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특히 이 건은 과거에 행한 재산관리 정책의 연장선에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포도주 자체가 인생의 한 부분이나 다름없는 프랑스인들은 가정에서 자기 자신이 먹기 위해서 포도주를 담그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10년 후 자식, 손자가 먹을 수 있도록 포도주를 담근다고 합니다. 지금 먹는 것은 조부모나 부모가 담근 것이라고 하니 그들이 후손들의 삶과 인생에 얼마나 큰 관심과 애정을 기울여 왔는지 짐작이 갑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살아가는 이치인 동시에 우리가 지켜야 할 원칙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서초구의회 의사당에서 우리가 판단하고 결정하는 모든 안건들은 현재의 서초와 미래의 서초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게 될 중요한 정책들입니다.
특히 공유재산관리계획은 서초구 공동의 재산을 관리하고 보호하는 한편 효율성을 최대한 담보해 내야 하는 만큼 더욱 신중하고 장기적인 안목이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그러므로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 모두가 서초의 백년계획을 세운다는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가장 효율적인 공유재산 활용 방안을 진지하게 모색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서초라는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지혜를 모으는 회기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의사팀장 박형태
이상으로 제253회 서울특별시 서초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 06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