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서초구의회▼

9대▼

328회▼

본회의▼

제328회 서초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328회 서초구의회(임시회)
  • 개회식
  • 서초구의회

일       시

2023년 09월 01일 (금) 오전 10시

장       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 02분 개식
의사팀장 박수경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28회 서울특별시 서초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오세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오세철
존경하는 서초구민 여러분, 우리 전성수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올여름은 유난히도 더웠습니다. 집중호우와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면서 모두들 고생 많이 하셨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도무지 끝날 것 같지 않던 폭염의 기세도 이제 한풀 꺾이고 아침저녁으로는 제법 신선한 바람도 불기 시작했습니다. 하절기 재해 예방대책과 을지훈련을 비롯해서 당면 업무를 차질 없이 추진해 온 전성수 우리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구테흐스 유엔(UN) 사무총장은 “지구 온난화 시대가 끝나고 지구 열대화 시대가 시작됐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좁은 지역에 폭우가 내리는 극한 기후현상이 잦아질 거라 내다봤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기상이변 피해를 막을 근본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해 보입니다. 지금부터라도 의회와 집행부가 머리를 맞대고 다가올 기후 위기로부터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방안을 모색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최근 흉기난동 범죄 등 무차별 범죄가 잇따라 발생하여 구민들의 불안감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구민 불안을 해소하고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CCTV 확충, 합동순찰 강화, 심리치료 확대 등 실질적인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7일간 열리는 제328회 임시회에서는 금년도 행정사무감사 시기를 결정하고 민간위탁 동의안 등 주요 일반안건을 심사하게 됩니다. 그리고 앞으로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안 심의 등 주요한 일정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올해 초 계획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는지 점검 또한 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의회와 집행부는 서초구를 함께 떠받치는 두 개의 기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집행부와 의회의 견제와 균형이란 다툼을 전제로 하는 것이 아닌 조화를 이루기 위함입니다. 각종 현안들에 대해 소통하고 협력할 때 서초구 행정이 더욱 안정적이며 발전적으로 운영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다가오는 16일에는 서리풀페스티벌이 시작이 됩니다. 코로나 이후 4년만에 개최되는 도심형 음악축제인만큼 시설물 점검과 행사장 관리 등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신경 써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서초구의회도 서리풀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하며 구민 모두가 즐기고 음악으로 치유받는 축제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경청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의사팀장 박수경
이상으로 제328회 서울특별시 서초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 09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